개발/Unity
[ 대마왕의 유니티 URP 셰이더 그래프 스타트업 1 ] Part04
정으주
2025. 5. 10. 14:00
Part4. 셰이더 그래프 만들기와 Property
1. 오브젝트에 메터리얼과 셰이더를 적용해 봅시다
본격 실습을 진행하기 위해 URP 프로젝트를 새로 파봤다!
Unity6 로 켜니 괜히 기분이 조음
Unit Shader Graph 하나를 생성해준다
Shader는 머티리얼에, 머티리얼은 오브젝트에 적용해주기
민둥맨둥하다
2. 셰이더 그래프를 열어서 경로를 바꿔 봅시다
셰이더 그래프는 다음과 같이 머티리얼에서 찾아 적용할 수 있다
폴더와 위치를 바꾸려면 셰이더 그래프에서 폴더명과 경로를 수정하면 됨
오잉 그리고 책에서는 Ctrl+S 단축키가 안 먹힌다고 하는데, 버전 업 되면서 바뀐건지 나는 잘된다.
3. Blackboard와 GraphInspector를 이용하여 셰이더 Properties를 만들어 봅시다
왼쪽 블록 상단에 + 버튼을 통해 프로퍼티를 추가할 수 있다.
저장하면 오른쪽 처럼 인스펙터에서 확인 가능
같은 방식으로 여러 프로퍼티를 추가하고 카테고리도 나눠 보았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