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와와
Unity AR 개발환경 & 평면에 오브젝트 생성( 안드로이드 ) 본문
2021.3.6버전에서 AR이 잘 안된다는 소문이 있어서..
2021.3.2f1 버전으로 프로젝트 생성해줬다.
Package Manager: Unity Registry에서 AR 설치
안드로이드로 Switch Platform
Project Setting 에서 안드로이드에 AR Core 선택
Player에서 그래픽 API 의 Vulkan 지워주기
Multithreaded Rendering 체크 해제
API Level 안드로이드 7.0 이상 선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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만드려는 앱은
원하는 위치에 오브젝트를 생성하는 앱이다
Hierarchy로 가서
AR Session Origin, AR Session 을 create 해주자
Session Origin은 기능, Session은 하드웨어와의 연결고리
빈오브젝트(Indicator) 안에 Quad 오브젝트(Image)를 자식으로 넣어줬고,
그 안에 조준하는? 이미지를 Material로 만들어서 넣어줬다.
Image의 Scale은 0.3으로 정해줌 ( 30cm )
듬직한 뒷모습
아까 추가한 스크립트 변수에 펭귄프리펩을 넣어주고
빌드하기 전에 Active Input Handling을 Both로 바꿔줘야 한다.
이제 빌드하자!!!!
갓 태어난 알
이제 안드로이드 폰을 개발자 모드로 바꾼 후
저 파일을 폰에 넣어 설치해준다
설.완
유니티 로고로 앱이 설치된 걸 볼 수 있다.
실행을 하면 평면을 검출해서 조쥰 이미지를 내보낸다
클릭하면 펭귄 등장
무섭다
...
혹시 안된다면!!
이렇게 하고
저것도 체크하고 해보자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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