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Part4. 셰이더 그래프 만들기와 Property
1. 오브젝트에 메터리얼과 셰이더를 적용해 봅시다
본격 실습을 진행하기 위해 URP 프로젝트를 새로 파봤다!
Unity6 로 켜니 괜히 기분이 조음
Unit Shader Graph 하나를 생성해준다
Shader는 머티리얼에, 머티리얼은 오브젝트에 적용해주기
민둥맨둥하다
2. 셰이더 그래프를 열어서 경로를 바꿔 봅시다
셰이더 그래프는 다음과 같이 머티리얼에서 찾아 적용할 수 있다
폴더와 위치를 바꾸려면 셰이더 그래프에서 폴더명과 경로를 수정하면 됨
오잉 그리고 책에서는 Ctrl+S 단축키가 안 먹힌다고 하는데, 버전 업 되면서 바뀐건지 나는 잘된다.
3. Blackboard와 GraphInspector를 이용하여 셰이더 Properties를 만들어 봅시다
왼쪽 블록 상단에 + 버튼을 통해 프로퍼티를 추가할 수 있다.
저장하면 오른쪽 처럼 인스펙터에서 확인 가능
같은 방식으로 여러 프로퍼티를 추가하고 카테고리도 나눠 보았다.
'개발 > 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 대마왕의 유니티 URP 셰이더 그래프 스타트업 1 ] Part01 ~ Part03 (0) | 2025.05.07 |
---|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- Total
- Today
- Yesterday
링크
TAG
- 게임개발
- registerForActivityResult
- C++
- Unity
- 동기화
- semaphore
- SpinLock
- NotFoundException: String resource ID #0x0
- 포톤
- 지크슈
- 광유다
- unorderedmap
- 바이너리세마포
- 세마포
- 안드로이드스튜디오
- mutex
- list
- 스핀락
- 뮤텍스
- Java
- 유니티슈팅게임
- unorderedset
- StartActivityForResult
- dependencyResilutionManagement
- ARface
- map
- unityAR
- photon
- 유니티
- Vector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||||
4 | 5 | 6 | 7 | 8 | 9 | 10 |
11 | 12 | 13 | 14 | 15 | 16 | 17 |
18 | 19 | 20 | 21 | 22 | 23 | 24 |
25 | 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글 보관함