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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art4. 셰이더 그래프 만들기와 Property

 

1. 오브젝트에 메터리얼과 셰이더를 적용해 봅시다

본격 실습을 진행하기 위해 URP 프로젝트를 새로 파봤다!
Unity6 로 켜니 괜히 기분이 조음

 

 

Unit Shader Graph 하나를 생성해준다

 

 

Shader는 머티리얼에, 머티리얼은 오브젝트에 적용해주기

 

 

민둥맨둥하다

 

2. 셰이더 그래프를 열어서 경로를 바꿔 봅시다

 

셰이더 그래프는 다음과 같이 머티리얼에서 찾아 적용할 수 있다

 

폴더와 위치를 바꾸려면 셰이더 그래프에서 폴더명과 경로를 수정하면 됨

 

오잉 그리고 책에서는 Ctrl+S 단축키가 안 먹힌다고 하는데, 버전 업 되면서 바뀐건지 나는 잘된다.

 

3. Blackboard와 GraphInspector를 이용하여 셰이더 Properties를 만들어 봅시다

 

왼쪽 블록 상단에 + 버튼을 통해 프로퍼티를 추가할 수 있다.

저장하면 오른쪽 처럼 인스펙터에서 확인 가능

 

 

같은 방식으로 여러 프로퍼티를 추가하고 카테고리도 나눠 보았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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