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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절대강좌유니티] 10. 네비게이션 고급 기법 본문
10. 네비게이션 고급 기법
1) 동적 장애물
: 몬스터가 Player를 추적하는 상황에서 장애물이 사라졌을 때 그 빈 공간을 여전히 장애물로 인식하는 문제
- NavMeshObstacle 컴포넌트
바닥 전체를 네비메시로 베이크 -> 동적 장애물 오브젝트에 NavMeshObstacle 컴포넌트 추가 -> carve 속성 체크
* Carve: 네비메시를 실시간으로 갱신
Carve 옵션 | 설명 |
Move Threshold | 속성값의 거리만큼 이동했을 때 내비메시를 갱신 |
Time To Stationary | 동일 위치에서 일정 시간동안 정지했을 때 내비메시를 갱신한다 |
Carve Only Stationary | 정지 상태에만 내비메시를 갱신한다 |
2) Off Mesh Link Generation
: 서로 분리된 메시 연결 ( 추적이 가능하도록 연결고리 생성 )
내비게이션 뷰 > Object > Navigation Static & Generate OffMesh Links 옵션 체크
3) 사용자 정리 Off Mesh Link
1. 내비게이션 뷰 > Object > Navigation Static 체크 & Generate OffMesh Links 언체크
2. 하위 빈 오브젝트로 StartPos, EndPos 설정 후 원하는 위치에 배치
3. Off Mesh Link에 각 지점 연결
4) 자연스러운 회전 처리
5) Area Mask 의 활용
- 경로의 가중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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