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 대마왕의 유니티 URP 셰이더 그래프 스타트업 1 ] Part01 ~ Part03
Part1. 셰이더1. 셰이더란 무엇인가?일반적 정의 3D 컴퓨터 그래픽에서 최종적으로 화면에 출력하는 픽셀의 색을 정해주는 함수 감성 한 스푼 직영하면 음영, 그늘. 그래픽 데이터의 음영과 색상을 계산하여 다양한 재질을 표현하는 계산 방법 메터리얼 vs 셰이더메터리얼은 셰이더를 담는 그릇이다. 구분셰이더머티리얼역할그리는 법 정의셰이더에 값을 채워넣은 '스킨'형태코드 or 그래프에셋 파일실행GPUGPU에서 셰이더와 함께 작동관계머터리얼의 뼈대셰이더에 따라 달라짐 2. 왜 그래픽 아티스트가 셰이더를 배워야 하는가?나는 프로그래머니까 왜 내가 셰이더를 배워야 하는가 생각해보자면1. cs 스크립트를 짜는 것 이외에 셰이더로 구현할 수 있는 것들이 존재함. 두 가지를 모두 알고 내가 선택하고 싶다.2. 이 ..
개발/Unity
2025. 5. 7. 00:35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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