
Part7. 색상과 텍스쳐의 연산, Lerp 1. 색상을 입력 받고, 밝기를 조절하는 기능을 만들어 봅시다Float 변수 세 개를 입력 받아 Combine RGB 값을 만들어 BaseColor에 연결해보기 색상을 입력 받고, 밝기를 조절하는 기능을 만들어 볼거다.밝기를 나타낼 float 형의 변수를 만들어줬다. 이렇게 한글 이름을 지으면 왼쪽처럼 레퍼런스 이름이 없다.. _Brightness라고 지어줌코드에서 머티리얼을 제어해야 할 때 저 레퍼런스로 접근하기 때문에 이름을 잘 지어줘야 한다. 이렇게 세팅을 끝내 놓고 씬을 보며 밝기를 조절해보자! 색상을 회색으로 맞춰놓고, 이건 밝기 0일 때 이건 밝기 1일 때이다. 여기서 질문. Vector3에 float 값 1을 어떻게 더하는거지? = > Vec..

Part5. Shader Graph 기본 조작하기 2: 분해와 재조립 / 노드와 색상 연산과 감마 코렉션 1. 노드의 값을 분해하고 재조립하기split/ combine swizzling Flip 2. 노드(숫자)의 연산 덧셈/ 곱셈/ 뺄셈/ 나눗셈 반전(OneMinus) 0~1사이를 넘어가는 연산 각종 블렌딩 연산 3. Color의 연산과 감마 코렉션 Color 연산Color 노드끼리의 덧셈도 벡터의 덧셈과 비슷한 결과가 나온다. 비슷할 뿐이지 같지는 않다...!그 이유는 바로바로 감마 코렉션이 있기 때문이다. 자 이렇게 회색 컬러끼리 더했을 때와 회색 벡터끼리 더했을 때 프리뷰 결과가 다른 것을 볼 수 있다. 감마코렉션이란? 검정색 - 흰색의 그라데이션을 보았을 때리니어한 그라데이션은 수학적으로 정확..

Part5. Shader Graph 기본 조작하기 1: 색상 출력 1. Shader Graph 기본 사용법1_1. Shader Graph 기본 사용법이번 파트에서는 셰이더 그래프 기본 조작으로 색상 출력에 대해 공부한다. 저번과 똑같이 셰이더 그래프를 적용한 머티리얼을 아무 오브젝트에 넣어 주었다. Unlit 을 사용하는 이유는 조명의 영향을 받지 않는 순수한 색을 보기 위해서... 라고 한다.더보기출처: 구글 검색 AI 개요 자, 셰이더 그래프를 열고 Master Stack 을 보자 Master Stack은 실제로 셰이더에 값을 넣게 되는 최종 결과 노드이다.셰이더 종류에 따라 이 입력값 종류는 달라진다. Vertex Shader에 위치, 노말, 접선을 넣을 수 있고, Unlit 이라서 Fragment..

Part4. 셰이더 그래프 만들기와 Property 1. 오브젝트에 메터리얼과 셰이더를 적용해 봅시다본격 실습을 진행하기 위해 URP 프로젝트를 새로 파봤다! Unity6 로 켜니 괜히 기분이 조음 Unit Shader Graph 하나를 생성해준다 Shader는 머티리얼에, 머티리얼은 오브젝트에 적용해주기 민둥맨둥하다 2. 셰이더 그래프를 열어서 경로를 바꿔 봅시다 셰이더 그래프는 다음과 같이 머티리얼에서 찾아 적용할 수 있다 폴더와 위치를 바꾸려면 셰이더 그래프에서 폴더명과 경로를 수정하면 됨 오잉 그리고 책에서는 Ctrl+S 단축키가 안 먹힌다고 하는데, 버전 업 되면서 바뀐건지 나는 잘된다. 3. Blackboard와 GraphInspector를 이용하여 셰이더 Properties를 만들어 봅..
Part1. 셰이더1. 셰이더란 무엇인가?일반적 정의 3D 컴퓨터 그래픽에서 최종적으로 화면에 출력하는 픽셀의 색을 정해주는 함수 감성 한 스푼 직영하면 음영, 그늘. 그래픽 데이터의 음영과 색상을 계산하여 다양한 재질을 표현하는 계산 방법 메터리얼 vs 셰이더메터리얼은 셰이더를 담는 그릇이다. 구분셰이더머티리얼역할그리는 법 정의셰이더에 값을 채워넣은 '스킨'형태코드 or 그래프에셋 파일실행GPUGPU에서 셰이더와 함께 작동관계머터리얼의 뼈대셰이더에 따라 달라짐 2. 왜 그래픽 아티스트가 셰이더를 배워야 하는가?나는 프로그래머니까 왜 내가 셰이더를 배워야 하는가 생각해보자면1. cs 스크립트를 짜는 것 이외에 셰이더로 구현할 수 있는 것들이 존재함. 두 가지를 모두 알고 내가 선택하고 싶다.2. 이 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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