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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언리얼 ] 5. C++ 클래스 본문
C++ 클래스 생성을 하면 .cpp, .h 파일 생성
( 부모클래스: Actor )
MyActor.cpp
PrimaryActorTick.bCanEverTick : 프레임 함수가 매 프레임마다 실행될 수 있도록 함
Super::BeginPlay(): 부모 클래스의 BeginPlay 호출
Super::Tick(): 부모 클래스의 Tick 호출
MyActor.h
GENERATED_BODY() : 모든 언리얼 클래스에 포함되어 있는 필수 매크로
BeginPlay(): 시작할 때 호출,
TIck(): 매 프레임마다 호출
코드 작성 > 클래스 드래그 앤 드롭 ( 인스턴스 화 ) > 컴파일 > 실행
1. 로그 출력 : UE_LOG()
UE_LOG(LogTemp, Log, TEXT(""));
UE_LOG 파라미터
1. 로그 카테고리 ( 출력된 로그가 어떤 시스템에서 발생했는지 알려줌 )
LogTemp: 카테고리에 속하지 않고 그냥 임시로 띄우는 로그
2. 출력되는 로그의 중요도 ( 7가지 수준이 있음 )
3. 로그에 남길 메세지
로그 보는 법
창 > 개발자 툴 > 출력로그
2. 함수 생성 ( 블루 프린트에서 사용 )
2.1 두 정수를 더하는 함수
1. MyActor.h
UFUNCTION(BlueprintCallable) // 다음 함수를 블루 프린트에서 사용 가능
int AddNum(int a, int b) // 생성할 함수
2. MyActor.cpp
int AMyActor::AddNum(int a, int b)
{
int c = a + b;
UE_LOG(LogTemp, Log, TEXT("%d + %d = %d"), a, b, c);
return c;
}
3. 블루 프린트
실행 후 로그창
2.2 큐브를 움직이는 함수
새클래스: MovingCube
MovingCube.h
MovingCube.cpp
컴파일 > 생성한 클래스 드래그 앤 드롭 ( 인스턴스화 ) > 컴포넌트 추가: 큐브 ( 형체 주기 ) > 블루 프린트 창 열기
위와 같은 방법으로 각 Input 방향키에 적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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