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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언리얼 ] 6. 가상환경 기본 세팅, 인터랙션 본문
1. 언리얼엔진 가상환경 기본 세팅
1. 새 프로젝트 > 템플릿 선택: 가상현실
2. 새 레벨 생성 > Default
3. 플레이 > VR 프리뷰 : HMD를 착용했을 때의 프리뷰 화면 확인 가능
4. 컨트롤러 설정 : VirtualRealityBP 폴더 > MotionControllerPawn 배치 > 디테일 창 설정
5. 텔레포트 : 볼륨 > "네비 메시 바운드 볼륨" 드래그 앤 드롭 > 원하는 지점에 배치 & 크기 조정
프리뷰 화면
2. 인터랙션: 컨트롤러와 물체의 충돌 감지
1. 블루프린트 클래스 생성: NewCube > Actor 상속
2. 컴포넌트 추가: Cube > 바로 위 DefaultSceneRoot 로 드래그하여 Cube를 루트로 만들어줌
3. 이벤트 그래프: ActorBeginOverlap 이벤트 사용
4. 큐브 배치
5. 프리뷰 실행
3. 인터랙션: 물체를 잡는 처리, 물리 처리
1. Cube 두 개 생성 : 한 개는 받침대, 한 개는 잡을 물체
- 잡을 물체는 Detail 창에서 SimulatePhysics 체크
2. 이벤트 그래프 : 클래스 세팅 > 인터페이스 "Pickup Actor Interface" 추가 > 컴파일
각각 Pickup, Drop 이벤트에 AttachActorToComponent, DetachFromActor 노드 연결
3. 프리뷰 실행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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